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음식

충남 서산 동부시장 호떡 맛집 '시장원조호떡'

앵쥬 2022. 1. 25. 00:16

서산이 은근히 호떡이 유명한 것 같아요~!

서산호떡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 해미호떡인데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서산 종종 가는데 해미는 멀고 갈 일이 없어요ㅜㅜ 언젠가 꼭 해미호떡 먹어보고 싶네요.

 

 

그리고 서산에서 또 유명한 호떡이 동부시장에 있는 '시장원조호떡'이랍니다!

동부시장은 서산 터미널에 있는 시장으로 가보기는 좋지만 위치를 찾기가 어려워요..

 

전에 혼자서 호떡먹으러 지도보고 찾아다녀봐도 안보여서 포기했었는데

이번에 동생이랑 같이 갔더니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서 기름없이 굽는 호떡으로 소개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골목골목 들어와야 하는 위치에 있어요!

저는 어려웠지만 제 동생은 지도보고 금방 찾은것 보면 지도 잘 보는 분들은 잘 찾을 것 같아용.

맛도 맛이지만 서산 시장원조호떡에 가고싶었던 큰 이유 중 하나가 가격이 옛날스러워요..

호떡 2개 1,000원 / 찐빵 3개 1,000원...!

 

달인 할머니께서 노릇노릇 호떡을 구워주십니다.

카드결제나 계좌이체가 안되는거 같더라고요! 현금 꼭 챙기셔야해요.

저는 평일 3시정도에 갔는데 4명정도 줄 서 계시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하고 유명해서 그런지 다들 5천원어치로 주문하더라고요. 5천원에 10장..

 

 

안에는 테이블도 있고 식사하는 분도 계셨어요. 팥죽도 5천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보니까 팥죽도 드시면서 호떡도 중간중간 추가 구매하시더라고요 ㅎㅎ

 

여러장 구매하면 비닐에 포장해주시고

저희는 2장주문했더니 바로 먹으려는줄 아시고 종이컵에 담아주셨어요!

갓 구워져서 나온 호떡 따끈따끈하고 쫀득하니 맛있었어요 ㅋㅋㅋ

두껍진않으면서 적당한 꿀과 식감이 간식으로 먹기 딱 좋았습니다.

 

 

동생은 먹고 너무 만족스럽다고 시간만 된다면 여러장 집에 포장해가고 싶다고 했어요.

저희가 병원가는 길이었어서 많이 살 시간은 없었는데, 며칠 뒤 동생이 또 한번 방문했다고 하더라고요.

저 또한 동생과 처음으로 짧지만 시장데이트 할 수 있어서 즐거웠던 시간이었어요.

 

 

서산시장원조호떡은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오랜만에 포스팅하면서 보니까 그리워지네요 ㅎㅎ

기회되면 또 방문해서 사먹을거예요.  집 근처에도 호떡집 있기는 한데 개당 700원이고 그리 맛있지는 않았거든요.

 

 

그리고 시장원조호떡 근처에 '옛날빵집'이라는 호떡집이 또 있는데 이곳도 유명해요!

다음에는 여기도 가볼 예정입니다 ㅎㅎ 츤데레 할머니께서 하시는 호떡, 찐빵집입니다.

이곳 가격도 정말 저렴해요!

호떡 500원, 팥/꿀찐빵 500원, 쑥빵 1,000원 이랍니다.

여기도 생활의달인에 출연한 집이에요.

 

이번 설날에 서산에 방문할 예정인데 호떡집도 방문할거예요 ㅠㅠ

벌써 행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