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지 말자! 정보 공유

긴급재난지원금 다이소! 사용된 경우와 안된경우 (신한SOL페이 다이소)

앵쥬 2020. 6. 8. 23:12

긴급재난지원금 다이소! 사용된 경우와 안된경우를 알아보자!

긴급재난지원금 다들 잘 쓰고 계신가요?

이제 많은 분들이 어떤 곳에 사용가능하고 안되는지 아실텐데요.  그래도 아직 헷갈리는 부분들이 많이 남아있더라고요.

저의 경우 '다이소'가 이에 해당했어요.

최근에 다이소에 두 번 방문했는데 한 번은 제 일반카드에서 결제되고 한 번은 재난지원금에서 결제가 되었답니다.

 

그래서 제 사례를 바탕으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1. 긴급재난지원금 결제가 안 된 경우

6월6일 토요일날 다이소에 방문하여 신한 SOL페이 다이소 QR코드 결제를 했습니다.

 

신한쏠 어플에 들어가서 보면 위에 체크된 '쏠/제로페이'가 있는데 여기서 제로페이와 다이소 QR결제가 가능합니다.

신한 SOL페이로 다이소 QR코드 결제를 하면 캐시백이 되는 것 아시나요?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조금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 다이소에서는 QR코드로 결제를 하는 편이에요.

 

다이소 쏠페이

위 QR코드가 다이소 결제창입니다.  결제 전 맴버쉽 회원이시면 다른 결제 수단과 동일하게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저 코드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다이소 쏠페이의 경우 전자영수증으로 발급됩니다.

 

저는 일단 결제하기 전까지 재난지원금이 다이소에서 사용 가능한지 안되는지도 몰랐고,

만약 된다면 다이소 쏠페이로 결제해도 될 거라고 생각하고 결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결제 후 확인해보니 그냥 제 카드에서 빠져나갔더라고요..!

그리고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이소 쏠페이로 결제하면 캐시백을 받기 때문에 155원이 입금되었어요.

 

그리고 다이소는 재난지원금이 안되나보네 하고 넘어갔었죠.

 

 

 

2. 긴급재난지원금 결제가 된 경우

두번째 다이소에 방문하였을 때는 쏠페이가 아닌 제 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에는 긴급재난지원금에서 결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잉? 지점마다 다른 것인가 알아보았습니다.

 

 

결론

재난지원금은 다이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직영점은 본사가 있는 광역 지자체에서만 가능하다 → 서울지역 다이소는 100% 가능, 지방의 경우 가맹점에서만 가능

 

그러나 다이소 신한 SOL페이로 결제 한 경우에는 불가능하다.

 

 

왠지 31,000원은 재난지원금이 아닌 제 카드에서 빠져나간것이 아쉽더라고요..ㅎㅎ

이렇게 아직도 헷갈리는 부분들이 조금은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선결제가 긴급재난지원금에서 되길 원하다보니까 자기 카드에서 먼저 나가면 손해보는 것 같고 아쉽더라고요.

그렇다고 긴급재난지원금이 과소비가 되도록 하지 말고, '긴급재난지원금' 이라는 이름답게 8월 31일까지 생활에 필요한 곳에 잘 쓰일 수 있도록 소비계획을 잘 생각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도록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