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로 보는 재밌는 정보

[조선시대 MBTI] 회사생활로 보는 조선시대 직업 테스트

앵쥬 2020. 7. 18. 01:22

[재밌는 테스트] 조선시대 MBTI 테스트, 회사생활로 보는 조선시대 직업


요즘 정말 재밌는 테스트들이 많은 것 같아요.

'취업할각'에서 제작한 조선시대 직업 MBTI가 최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데요.

저도 해봤는데 단순한 재미를 넘어서 정말 제 특성을 잘 드러내서 신기했습니다.





회사생활로 보는 나의 조선시대 직업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것인데요.

취준생편, 현업자편으로 나뉘어 있답니다!




저는 현업자편으로 해봤는데, 첫 질문이 이렇습니다.


Q1. 아침이다! 눈 떴는데 지각 각인 나는?

1) 땀 삐질, 바로 회사에 연락함.

2) 이 정도는 애교, 일단 그냥 출근.


저는 이게 얼만큼 지각이냐에 따라 행동이 다르기 때문에 첫 질문부터 오래 생각했어요.

신입이 아닐때 5분이내 지각은 일단 그냥 출근하는 편이고

신입일때는 5분지각도 미리 연락드리거든요....ㅋㅋㅋㅋ

고민고민하다가 그래도 연락은 출근시간 10분전에는 드리기때문에 연락함을 선택했습니다.



총 12문항인데 회사생활하면서 제가 어떤 모습인지 다시 한번 체크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회사생활의 모습도 스스로 볼 수 있고 정말 재밌는 것 같아요.





짜잔!

저는 조선시대의 금손 대장장이였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21세기형 직업으로는 조종사, 음악가, 운동선수!


'과묵하며 손재주가 있는 전형적인 장인이나 기능공 스타일의 성격을 가진다.

신체적 능력이 뛰어나 운동에 재능을 보이는 사람도 많다.

가능한 에너지 소비를 하지 않으려 하며, 사람에 따라 사실적 자료를 정리, 

조직하길 좋아하며 기계를 만지거나 인과 관계나 객관적 원리에 관심이 많다.



ㅋㅋㅋㅋ근데 진짜 저 내용이 다 저에게 해당되는 내용이었어요!

12문항밖에 안되는데 신빙성있는걸요..?






조선시대 대장장이 주요 특징

  • 두뇌가 명석하여 노력 안하는 것에 비해 성적이 우수하다.

  • 손재주가 뛰어나 악기나 기계를 잘 다룬다.

  • 현실감각이 뛰어나며 임기응변에 능하다.

  • 감정에 잘 휘둘리지 않고 마인드 컨트롤에 능하다.

  • 친해지면 반전매력이 있는 스타일이다.

  • 꼰대를 매우매우 싫어한다.


감정에 잘 휘둘리지 않는 것 빼고는 저와 다 해당되는 특징이네요 :)
참고로 제 MBTI는 용의주도한 전략가, 과학자형 INTJ 랍니다!


나랑 최고의 궁합과 상극의 궁합도 나옵니다.
대장장이는 맥잡는 의녀, 유학파 꽃선비와는 최고 궁합이고 얼씨구나 각설이와는 상극의 궁합이네요.



이미 알고 계실수도 있지만 주소를 보고 발견한 점이 있습니다!

주소에 이 직업은 어떤 MBTI 성격유형인지 확인이 가능하네요 ㅋㅋㅋ

대장장이는 ISTP 유형으로 나오네요.

그래서 제가 저거를 제 유형인 INTJ로 바꾸고 보니 장군이 나왔습니다.

조선시대의 저는 ISTP성격유형이라고 생각해보기로 했습니다 ㅋㅋㅋ





굉장히 간단하면서 재밌는 테스트이니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고 주변 사람들과 공유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