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

[집꾸미기, 공간활용] 옷 많은 자취생 추천템, 옷장안 선반 행거

앵쥬 2020. 8. 8. 00:29

옷 많은 자취생에게 추천하는 옷장안 선반 행거!  공간활용하기 좋다!



옷장 관리가 힘든, 옷장 수납을 더 잘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옷장 안 선반행거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자취를 하다보면 대부분 5~10평 사이의 공간에서 많이 지내실텐데요.

그 공간을 최대한 잘 활용해서 조금이라도 넓고 편하게 사는게 좋겠죠?

꼭 자취생이 아니더라도 옷이 많아서 행거의 수납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저는 집에 옷을 보관하기 위해서 왕자행거와 서랍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서랍장이 꽉차서 더이상 옷이 들어가지 않고, 옷걸이도 너무 많아지면서 매번 옷을 다 걸기도 귀찮았어요.

가방, 모자 등의 잡화 수납할 곳도 마땅히 없어서 뭐 좋은 제품이 없을까 찾아보던 중 옷장안 선반행거를 알게 되었답니다!





검색해보니 예전에 다이소에도 선반행거가 저렴하게 있어서 그거 사려고 열심히 다이소 돌아다녀봤는데,

없더라고요..!

잠시 있다가 사라진 다이소 아이템이었나봐요.. 아쉽

그래서 검색 열심히하다가 홈앤하우스에서 특허받은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다이소가 언제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특허때문에 사라진게 아닐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조립방법은 간단해요.  구매하면 설명서도 같이 오는데 이해하기도 쉽답니다.

다만, 조립할때 손이 정말 아픕니다.

힘을 빡빡 줘가면서 끼워야하는데 나중에는 엄지가 너무 아파서 힘들더라고요.

제가 요령이 없는건지 힘이 약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손가락 아픕니다.





끼우는 고리가 있는데 이 고리를 한쪽은 아래로 한쪽은 위로 가게해서 단과 단 사이를 끼우는 구조입니다.

튼튼하고 두꺼운 재질이어서 수납품의 무게를 어느정도는 잘 지탱해줄 것 같아요.

그물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통기성도 좋아 습기로부터 옷을 보호할 수도 있고요!





조립하고 보니 길쭉길쭉하고 웨이브져서 뱀같았어요 ㅋㅋ

저는 바지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외출하고 와서 바지를 갈아입을때 다시 옷장서랍에 넣는게 찜찜할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행거에 대충 걸쳐두고 몇번 더 입고 세탁했었어요.

근데 매번 행거에 수북히 쌓여가는 바지들을 보면서 바지를 오픈형으로 수납할 만한 제품이 없을까 찾다가 이거를 알게 된거죠!





또한 패션의 시작은 옷장정리라고 할수도 있으니까요!

옷은 많은데 입을 옷이 없다?

내가 찾는 옷이 어디있는지 모르겠다?

좋아하는 옷을 구김없이 보관하고 싶다면?

옷장안 선반행거로 해결해보는건 어떠실까요? ㅋㅋㅋ



일단 하나 완성해서 걸어봤습니다.  고리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간편하게 봉에 걸기만하면 된답니다!

솔직히 디자인이 막 예쁘고 고급스러운건 아니에요.

하지만 무난하게 그리고 공간활용도 좋게 사용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총 6개의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3번과 5번제품을 구매했습니다.


3번 옷장안 선반행거(대1단+소3단) / 사이즈 102*30*30

3번 가격: 12,000원


5번 옷장안 선반행거(대2단+소3단) / 사이즈 134.5*30*30

5번 가격: 15,600원






가격은 솔직히 그렇게 저렴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아요.

오히려 조금 비싸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이 제품을 산 이후로 훨씬 정돈이 잘 된 집과 옷가지들을 보면 만족도는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효과적이고 공간활용적인 옷정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려고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