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일상

서산 사진관_러브이즈 정보 및 증명사진 후기

앵쥬 2020. 12. 4. 00:51

서산 사진관 러브이즈(Love is)에서 증명사진 찍은 후기


운전면허 학원을 등록하게 되면서 증명사진(여권사이즈)이 필요하게 되었어요.

사진 사이즈는 여권사이즈(3.5 * 4.5)이며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을 제출하면 됩니다.

잠시 서산에 내려온지 얼마 안되어서 사진관 정보도 많이 없었고, 그냥 아무곳에나 가서 찍고 싶지도 않았어요.

이왕이면 좀 더 잘찍는 곳, 더 잘 나오는 곳에 가고싶은게 사람 마음이니까요ㅋㅋ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 포토아틀리에, 레코드온포토, 사진마을 이 세가지 사진관이 제일 많이 나오더라고요.

레코드온포토를 가보고 싶었는데 증명사진 정보는 너무 안보여서 고민이 되었고,

사진마을은 제가 사는 곳과 접근성이 좋지 못했어요.


원래 위치도 좋고 후기도 좋은 포토아틀리에를 가야겠다 생각했지만..!

그날 터미널에서 볼 일을 본 후 너무 추워서 터미널에 가까이 위치한 러브이즈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주황색 건물이라 찾기 쉽고, 무료 주차도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1층 내부 모습이에요.  건물은 아마 3층까지 사진관인것 같고 1층에서는 증명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거울, 고데기, 드라이기 등이 구비되어 있어서 사진찍기 전 수정하기도 좋았어요.

그리고 조명이 빵빵하게 있는 거울이라 예뻐보이는 효과도 있더라고요.



서산 러브이즈 사진관 가격정보

반명함(증명사진), 여권사진 가격은 20,000원이에요.

사실 저는 15,000원 정도 생각했었기에 비싸다고 느껴졌어요.

취업사진 찍으러 온 분도 있었는데 합성으로 진행하나봐요.  헤어합성 4만원, 헤어+정장+(배경)은 5만원이네요.


예쁜 추억 남기기 좋은 이미지 사진!

1인 기준으로 만원이에요.  이미지 사진, 인생네컷, 셀프스튜디오 등 아날로그 감성으로 사진 남기는것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요즘 제 지인들이 프로필 사진 많이 찍던데 저도 한번쯤 기록용으로 남기고 싶네요.


가족사진 가격 정보입니다.  가족사진 알아보고 계신 분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리마인드 웨딩은 메이크업 & 헤어 + 드레스무료대여 까지 포함하여 200,000원이네요.



사진촬영은 6번정도 찍고 그 중에서 고르면 되고, 사진찍을때 옆에 화면에 찍힌 사진이 나오기 때문에 확인하며 촬영이 가능해요!

운전면허(여권용)사진은 8장에 조금 더 큰 서비스 사이즈가 제공되더라고요.

그리고 러브이즈 카톡으로 파일 요청하면 사진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결제시 1,000원 할인 된다고 해서 현금으로 내고 19,000원에 면허증 사진을 찍었어요.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

장점: 빠르게 촬영과 인화가 가능하다, 1:1로 수정되는 과정을 볼 수 있으며 원하는 부분 요청도 가능하다.

단점: 너무 밝게 빛을 쏴서 조명 직격탄으로 맞은 느낌이 난다. 좀 더 매트한 느낌이 있으면 좋겠다, 이전에 찍은 증명사진들에 비해 사진의 선명도가 떨어져보인다.


그리고 아쉬웠던 점은 집에와서 보니 인화지에 잉크가 묻어있었는지 사진 3장에 검정색 얼룩이 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3장 중 2장은 운전면허 신체검사서에 부착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



전체적인 만족도는 ★★★☆☆ 별 3개입니다.

사진 느낌, 결과물, 가격 고려했을때 아쉬운 느낌이 컸거든요.

다만 이미지 사진은 추천드려요!  주변 지인들이나 제가 이전에 여기서 찍었던 이미지 사진은 느낌있고 예쁘게 잘 나온답니다.

또한 최근에 스튜디오 리모델링하면서 다양한 컨셉이 가능해져서 찍는 재미도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