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음식

[과자 리뷰] 오리온 돌아온 태양의 맛 썬칩! 그대로네~

앵쥬 2021. 3. 17. 22:59

오리온 돌아온 태양의 맛


이번에 소개할 과자는 '썬칩'으로 기억되고 있는 '태양의 맛 썬'입니다.

단종되어 사라졌다가 다시 돌아온 반가운 과자종류 중 하나지요.

특히 썬칩만 찾아 먹는 사람들이 있었을 정도로 매니아가 있던 과자였는데요.

원조 회사와의 갈등으로 계약만료가 되었고 공장의 화재로 인해 없어졌던거라고 하네요.

하긴 맛있고 인기많은 과자를 그냥 단종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오리온과 미국 프리토레이 합작회사에서 나오는 과자였는데 오리온이 독자 기획한 '오!감자'에 대해 프리토레이가 로열티를 요구하면서 갈등이 빚어져서 서로 갈라지게 되었고 오리온에서 독자 생산을 위해 이름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리온 이천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단종되었다가 다시 재발매 되었고요.

원래 합작하던 미국 프리토레이는 지금 롯데와 합작하여 썬바이츠라는 썬칩과 같은 과자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리온썬칩 알고보면 굉장히 복잡한 사연이 많은 과자네요.

 

다시 돌아와서 반갑지만 질소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가격은 동네슈퍼에서 1,200원주고 구매했습니다.  총 64g에 328칼로리네요.

자세한 영양정보는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양정보 총 내용량당 (64g)
나트륨 270mg  14%
탄수화물 41g  13%
당류 5g   5%
지방 16g   3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47%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5g   9%

 

 

'오리온 돌아온 태양의 맛 썬' 맛은 그대로네


모양도 향도 맛도 그대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온 제품 중 대표적으로 아쉬운것이 초코틴틴인데요.

썬칩은 다행히 추억의 맛으로 돌아왔습니다.  썬칩은 역시 오리지널 빨간 과자 핫 스파이시맛이 최고인 것 같아요.

 

썬칩은 두께가 얇고 물결모양이 특징인데요.  그래서 더욱 바삭! 한 경쾌한 식감과 소리가 재미납니다.

통곡물이 들어가서 고소하고 핫스파이시맛으로 매콤한 것이 어른간식, 아이간식 모두에게 추천할만하죠.

오랜만에 과자를 먹었더니 입이 즐겁네요.  개인적으로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과자는 이구동성, 아우터, 팅클이 생각나는데 돌아올런지는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