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음식

[전주집] 을지로 냉동삼겹살 맛집이라길래

앵쥬 2020. 12. 24. 01:01

서울 을지로3가역 맛집이라는 냉동삼겹살집 '전주집' 후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약속도 맛집 탐방도 할 수가 없네요ㅜㅜ.

그리움을 더해 이전에 갔던 을지로 맛집 후기를 하나 남기려합니다.

예전에 같이 회사에서 일하던 언니가 가끔 맛집들을 추천해주곤 했는데, 그 중 하나가 을지로 전주집이었어요.

그래서 을지로에서 약속이 잡히던 날, 바로 전주집으로 가자고 제안했습니다...!

(맛집알아볼 시간도 절약하고, 추천으로 어느정도 검증도 되고 일석이조)



주소는 '서울 중구 충무로11길 18-8' 입니다.

을지로3가역 4번출구에서 나와서 약 100m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어요.

일요일은 휴무이며 오전11시~오후10시까지 영업합니다. (쉬는시간 오후2시30분~4시)


개인적으로 저는 위치 찾는것이 어려웠어요.  을지로는 이상하게도 길 찾는게 특히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전주집이 인기 많은 맛집이라는 것을 미리 보여주듯 대기가 엄청 길었습니다.

이날 매우 추웠는데 밖에서 저녁7시부터 1시간 넘게 기다렸네요.  저희 뿐만 아니라 대기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답니다.



밑반찬이 넉넉하게 잘 나오는 것 같아요.  밑반찬이 특히나 우와 맛있다! 이런건 아니지만 무난하고 고기와 잘 어울리는 음식들이었어요.

그리고 식당 내부 분위기는 회식하기에 좋은 식당이었어요.  그래서인지 단체 손님이 무지 많았고 조금 소란스럽긴 했습니다.

소규모로 와서 먹기에는 대화하기가 힘들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ㅋㅋㅋ 보통 고기집들이 그렇지만 유독 그랬네요.



냉동 삼겹살이 유명하다길래 목삼겹살을 주문했습다.  삼겹살은 목삼겹살과 생삼겹살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목삼이 냉동고기에요.



목삼겹살은 100g에 11,000원 입니다.  생삽겹살은 12,000원이에요.

이 외에도 김치찌개, 삼겹살볶음밥, 제육볶음 등 7,000원 메뉴들도 있답니다.



고기만 굽는 것이 아니라 콩나물, 김치, 마늘도 함께 구워줍니다~!  구워먹으면 맛이 배가 되거든요 ㅎㅎ

냉동 삼겹살은 보통 약간 싸구려맛(?)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런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이 고기는 그런 느낌 없이 맛있었어요.

역시 삼겹살은 배신하지 않았습니다.  왜 인기 많은지도 알것 같은 맛.


마무리는 볶음밥은 빠질 수 없죠~!  마무리 볶음밥은 한공기에 2000원이에요.

그리고 고기 몇점을 꼭 남겨달라고 써있더라고요.  고기가 있어야 맛있는 삽겹살 마무리 볶음밥이 돼서 그런가봐요.



볶음밥은 이모님이 맛있게 볶아주신답니다!  근데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았어요 ㅋㅋㅋ

고기도 너무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지만 그렇다고 볶음밥을 안시킬수는 없잖습니까!!

김치가 들어가서 매콤하면서 아삭한 콩나물, 그리고 육즙가득한 삼겹살이 불에 볶아진 밥은 정말 또 먹고싶군요.


그리고 뜨끈한 된장찌개로 속을 시원하게 하면서 먹어줍니다.......

든든하고 배부르고 맛있게 저녁식사하기 좋답니다.



장점

위에 글쓴내용들과 같이 맛있고 푸짐하다. 

핫플레이스 을지로에 위치하여 밥먹고 카페가기도 좋다.

 날이 좋으면 청계천을 걸어도 좋을 것 같다.


단점

대기줄이 많이 길었다.  회식을 하는 분위기라 많이 시끄러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