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음식

찰떡아이스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 뭔가 엄청나다 할 정도는 아니다

앵쥬 2020. 12. 10. 15:48

롯데 말랑말랑한 찰떡아이스 쿠키앤크림 먹어본 후기


찰떡아이스 아이스크림은 1986년부터 꾸준히 매니아분들에게 사랑받는 아이스크림이에요.

찹쌀떡 안에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떡 아이스크림 중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것 같아요.

슈퍼에 갔다가 우연히 찰떡아이스 쿠키앤크림 맛이 있는 것을 보고 신기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산 찹쌀을 사용했으며 오리지널의 팥앙금 대신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이 들어있어요!



판매처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며 저는 동네슈퍼에서 8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격: 800원(판매처마다 상이) / 90ml / 180 칼로리(kacl)

떡 한 개당 90칼로리예요!


이렇게 두 개의 찰떡아이스가 들어있습니다.  붕어싸만코, 아시나요, 빵또아 등 같은 가격대의 아이스크림들에 비해 크기가 작게 느껴지긴 합니다.  아마도 찹쌀을 사용했기 때문에 단가가 높아서 그런 것 같아요.  떡이 좀 비싸니까요 ㅎㅎ


뚜껑을 열면 귀여운 포크 하나와 찰떡아이스크림 두 개가 각각 나뉘어서 보입니다.

저는 떡보다는 빵을 좋아하는 빵순이라 사실 그냥 그런데요.  떡을 더 좋아하는 엄마와 친구는 이 아이스크림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찹쌀떡에서 볼 수 있는 가루인 전분이 윗면에만 묻혀져 있습니다.

동글동글 진짜 귀여워요 ㅋㅋ  전분이 뚜껑열었을때 보이는 면만 뭍혀있고 다른 곳은 맨들맨들하더라고요.

그리고 정말 말랑말랑해요.  보통 떡은 냉동보관하면 꽝꽝어는데 뭔가 첨가되거나 기술이 들어간거겠죠?

얼지 않고 말랑말랑함을 유지하다니!



사진을 저렇게 찍어서 떡이 굉장히 커보이는데 그렇진 않습니다.  그냥 일반 떡처럼 미니미니 해요.

보통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일반 찹쌀떡보다 조금 더 큰 정도?


근데 팥앙금이 있는 오리지널과 달리 쿠앤크맛은 한입 베어 물었더니 포크로 안집히고 저렇게 막 떨어지더라고요.

아마 쿠앤크 아이스크림이 잘 녹고 부드러운 편이라서 저렇게 되는 것 같아요.

근데 저 찹쌀떡 부분이 진짜 쫄깃쫄깃하고 맛나요.  그리고 쿠앤크 아이스크림은 흔히 알고 있는 그냥 쿠앤크 맛이에요.



포크로 잘 안집히고 흘러내린다는 말이 저렇게 된다는 겁니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플라스틱 받침대가 있는 건가 싶었어요,,



결론!

찰떡아이스는 오리지널이 최고다.

팥아이스와 쑥찰떡 그리고 호두칩이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떡은 역시 팥이랑 찰떡인 것 같다.

찹쌀떡과 쿠키앤크림은 맛있기는 한데 찰떡아이스만의 매력이 줄어든 느낌.

단, 어린아이들은 더 좋아할 것 같다.  왜냐하면 제가 어릴때는 쑥이나 팥을 싫어해서 찰떡아이스를 안먹었거든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