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지 말자! 정보 공유/적금 및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적금 추천 Top3

앵쥬 2020. 11. 12. 00:54

근로장려금 적금 추천 Top3


근로장려금 적금, 어떤거로 가입해야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이자를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Top3를 추천드립니다!

해당 추천순위는 이자금액과 기간을 고려하여 선정한 것으로 개인주관이 들어갈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Top1. 전북은행 JB행복드림적금


제가 1순위로 가입한 적금 상품명은 'JB행복드림적금'이며 자유적립식이에요.

가입기간은 36개월(3년)이며 이율은 연 4.05%!  저는 이 이율도 높다고 생각했는데 상반기에는 이것보다 더 높았었더라고요.

적금 이율이 떨어지기전에 일찍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전북은행 여의도 지점에서 적금을 가입했어요.  전국에 영업점이 그리 많지는 않더라고요.  서울, 대전, 경기도와 전라북도 지역에 있었습니다.  근로장려금 우대 적금 중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적금이라서 가까운 곳에 영업점이 있다면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근로장려금 적금을 들기 위해서는 '신분증 + 근로장려금수급증명서 + 적금에 입금할 현금' 이렇게 챙겨가세요!

전북은행에서 적금 가입할 때는 현금은 안가져갔어서 계좌이체로 입금했는데, 다른 은행들 적금 가입해보니 대부분 현금으로 바로 입금 하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준비해가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저는 자동이체 신청을 했더니 전북은행 입출금 통장까지 개설해주셨습니다.

따로 입출금통장 개설 없이 타은행에서 이체하셔도 됩니다.  더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세요 :)


tmi지만 전북은행 여의도 지점은 쾌적하고 은행원분은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네이버 적금이자계산기로 계산해본 전북 행복드림적금의 만기 수령액과 이자입니다.

36개월간 최대금액 50만원씩 적립했을 경우

원금 18,000,000(천팔백만)원,  과세금액을 뺀 순 이자금액은 950,798원(약 95만원)이네요!

비과세도 가능한 적금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추가서류를 챙겨서 더 많이 챙겨가세요.


조금 기간이 길긴해도 이자금액을 가장 좋게 받을 수 있어서 JB행복드림적금을 1순위로 가입했답니다.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분은 아래 전북은행 JB행복드림적금 링크를 남겨드릴게요.

https://www.jbbank.co.kr/gdnc_hapy_drm.act





Top2. 농협은행 NH희망채움적금


두번째로 추천드리는 근로장려금 우대 적금은 농협은행의 NH희망채움 적금입니다.

은행 방문전에 주의할 사항은 농협은행과 농축협을 구분해서 방문해야해요!

저는 그거를 모르고 가까운 영업점으로 갔는데 농축협은행에서는 근로장려금적금인 희망채움적금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안내받고 헛걸음을 했었답니다.



신분증 + 근로장려금수급증명서 + 입금할 현금

마찬가지로 이렇게 준비해서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입하니 통장에는 '자유로우대적금'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이율은 3.7%입니다.



네이버 적금이자계산기로 계산해본 결과 매월 30만원씩 36개월 적립했을 경우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원금은 10,800,000(천팔십만)원이고 과세금액을 뺀 이자 금액은 521,178(약 52만원)이 예상되네요.

근로장려금 적금은 비과세 적용이 되는 적금이니 해당되는 분들은 추가 신청하세요!





Top3. 국민은행 KB국민행복적금 (정액적립식으로!)


세번째로 추천드리는 적금은 1년짜리 짧은 기간 적금으로 국민은행의 KB국민행복적금입니다.

국민행복적금은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중에 선택해서 가입이 가능한데요.

정액적립식으로 가입하면 우대이율 +연2.0% 이며, 자유적립식으로 가입하면 우대이율 +연1.0%가 적용됩니다.



*정액적립식: 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하 월단위로 매월 계약에서 정한 날짜에 동일한 금액을 저축

*자유적립식: 납입 회차당 1천원 이상 원단위로 월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단, 만기 1개월 전까지만 저축 가능)


정액적립식 최종이율 4.85%, 자유적립식 최종이율 3.85% 이니 가능하다면 정액적립식으로 가입하세요 :)

마찬가지로 신분증 + 근로장려금수급증명서 + 입금할 현금 을 챙겨서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이자 계산기로 계산해본 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월 적립금액 50만원, 12개월간 적금했을 경우 원금은 6,000,000(육백만)원이며 세금을 뗀 순 이자금액은 133,351(약13만원)을 받게 되네요.



현재 근로장려금 적금 중 가장 이율이 높은 상품은 웰컴디딤돌적금으로 무려 연 6.40% 랍니다!

그런데 3순위에 두지 않은 이유는 가입기간은 12개월이고 최대 금액이 30만원이어서 상대적으로 받는 순 이자 금액이 적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적금은 자신의 가계 상황에 가장 알맞는 것으로 가입하고 관리하는것이 최고 좋습니다.

제가 추천드린 위 상품들은 금액과 기간적인 측면을 고려했을 경우 선정한 것이에요.

물론 이자율이 높은만큼 많이 가입하는게 최고 좋지만 실질적으로 어려우니 가능한 범위에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낭비하지 않고 적금하는 습관은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다른 근로장려금적금 종류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fashionwarehouse.tistory.com/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