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헬스_다이어트_뷰티

턱걸이 개수 늘리기, 등근육 _ 멜킨스포츠 풀업밴드 후기

앵쥬 2021. 3. 19. 23:36

등근육 만들기 프로젝트, 풀업밴드 사용하여 턱걸이 개수 늘리기 도전!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의 활동시간이 길어지면서 홈관련된 제품이나 활동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홈짐, 홈트(홈트레이닝)의 수요는 더욱 커졌는데요.

그 중에서도 집에서 턱걸이하는 것을 저도 시작해봤습니다.  저는 초보이기 때문에 풀업밴드가 꼭 필요했어요.

 

풀업밴드란?

탄성이 좋은 고무로 만들어진 턱걸이 보조 운동기구 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풀업밴드(철봉 밴드)를 추천합니다.

  • 턱걸이가 어렵다.
  • 팔의 근력이 약해 풀업(턱걸이)이 힘들다.
  • 운동을 처음 시작한다.
  • 더 강도 높은 풀업을 하고싶다.
  • 더 체계적인 풀업운동을 하고싶다.
  • 더 강도 높은 맨몸 운동을 하고싶다.

위 내용에 1개라도 해당이 된다면 풀업밴드를 사용해 턱걸이를 하면 더 좋다고 합니다.

 

 

풀업밴드 판매처 중 대표적인 곳이 멜킨스포츠와 고무나라입니다.

저는 멜킨스포츠 풀업밴드를 구매했고요.  둘 다 유명한 곳이니 선호하는 브랜드에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맨몸 턱걸이 한 개도 못하는 저는 초록색 밴드를 구매했고, 맨 몸 턱걸이 10개 이상 하는 동생은 검정색 풀업밴드를 구매했습니다.

 

멜킨 스포츠에서 제공하는 풀업밴드 단계별 참고표인데요.

확실하지는 않고 개인마다 다르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50kg정도이고 턱걸이 0회 수준인데 4단계 보라색을 추천하더라고요.  근데 동생이 단계가 더 높은 5단계 초록색을 추천하여 구매했는데, 초록색 풀업 밴드를 사용해도 턱걸이 한 개도 못했습니다.. ㅋㅋㅋ

이 참고표 말고 멜킨스포츠 상세페이지 하단을 보면 또 다른 기준이 있는데 그것과 함께 참고하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1단계 - 옐로우 - 맨몸 턱걸이 14개 정도

2단계 - 레드 - 맨몸 턱걸이 12개 정도

3단계 - 블랙 - 맨몸 턱걸이 10개 정도

4단계 - 퍼플 - 맨몸 턱걸이 8개 정도

5단계 - 그린 - 맨몸 턱걸이 5개 정도

6단계 - 블루 - 맨몸 턱걸이 3개 정도

7단계 - 오렌지 - 맨몸 턱걸이 1개 정도

8단계 - 그레이 - 맨몸 턱걸이 0개 정도

 

그래서 검정색과 초록색 풀업밴드를 겹쳐서 같이 사용하니 할만 하더라고요.

초반에는 둘이 합쳐서 집에서 턱걸이를 했습니다.  나중에는 근력이 생겨서 초록색으로 하나만 사용하여 운동하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천연고무 원료로 하여 만든 100% 천연 라텍스 인증 제품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탄력이 우수하고 자연소재로 인간 친화적이며 두께가 두껍고 탄력성, 위생성, 내구성, 향균성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 제품도 사용해보니 탄탄해서 오래 잘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4대 중금속(카드늄, 납, 수은, 6가크롬), 환경 호르몬, 유해물질이 없습니다.

 

풀업 밴드 사용할 때 턱걸이 봉에 묶어서 사용하는데 저는 봉을 풀어서 밴드를 넣어서 사용했습니다.

그럼 더 오래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이렇게 했습니다. :)

 

 

턱걸이 외에 맨손운동으로도 사용할 거라면 묶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집에서 턱걸이만 할 생각이라 그냥 끼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턱걸이는 반석 스포츠의 턱걸이 입니다.

문틀 턱걸이도 있는데 풀업밴드를 문 턱걸이에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문틀 턱걸이를 사용한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 중 가장 자리를 덜 차지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맨몸 턱걸이 1개도 못해서 초록+검정 밴드 풀업으로 시작하여 근력이 상승한 후에 초록색으로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심심할 때마다 틈내서 턱걸이한지 약 1달정도 지나니 맨몸으로 1개정도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록색만 사용한 밴드 풀업으로 5~7개 정도 할 수 있는 수준인데요.

저도 빨리 턱걸이 잘 하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나중에 공원에서 턱걸이도 자유롭게 할 수 있길..

 

방에 뒀던 턱걸이를 베란다로 이동했더니 가끔 이렇게 건조대로 사용되고 있네요.

누군가는 턱걸이 건조대에 공감하겠지요..

한참 턱걸이 많이 할 때는 손에 굳은살이 생겼었는데 지금보니 말끔하네요.

글을 쓰고 나서는 턱걸이좀 하고 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