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음식

피코크 에이클래스 시그니처 그릭요거트 후기(feat. 효능, 다이어트, 먹는 법, 가격)

앵쥬 2023. 8. 3. 17:53

피코크 에이클래스 시그니처 그릭요거트 후기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다이어트 식단에도 활용하기 좋은 그릭요거트!

최근에 피코크 에이클래스 시그니처 그릭요거트를 먹어보게 되어 내돈내산 후기를 남기려합니다.

 

그릭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적합한 음식입니다.

과일과 함께 먹어도 좋고 견과류나 호밀빵과 먹어도 좋아요.

 

 

일반 요거트보다 꾸덕한 질감이 특징이에요. 다른 요거트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고 장 건강에도 좋은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 소화와 변비에도 도움을 주는 장점이 많이 있어요.

 

피코크 시그니처 그릭 요거트는 1A 등급 원유가 99.971% 포함되어 있어요!  일반 피코크 그릭요거트는 원유 90.1% 로 원유 등급도 함유량도 다른 점에서 시그니처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100g당 칼로리는 130이며, 칼슘이 200mg 들어있어요.  그외 단백질 6g, 지방 7.5g, 당류 9g 들어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냉장 보관해야하고 개봉 후에는 가능한 빨리 섭취하고 냉장 보관해야합니다. 시간이 흐를 수록 질감이 변해요!

많은 양을 구매하셔서 빨리 먹기가 어렵다면 냉동 보관하여 얼렸다가 해동하여 먹어도 됩니다.

 

매끈매끈하고 윤기나는게 숟가락으로 얼른 떠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네요. 새하얀 눈이 덮였을 때 얼른 발자국 내고 싶어지는 것 처럼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양을 남기며 떠지고 있어요. 일반 플레인 요거트와 다른 그릭요거트만의 특징이 꾸덕한 질감!

 

다른 브랜드에서 나온 그릭 요거트들도 다양하게 먹어봤는데요.  피코크 시그니처 그릭요거트가 질감이 더 꾸덕한 편인거 같아요.

 

 

타브랜드 그릭요거트는 이름만 그릭요거트일뿐 묽은 질감의 느낌이 보였거든요. 시그니처가 아닌 일반 피코크 그릭요거트보다도 꾸덕한 질감이 있습니다. 다만 홈메이드 스타일이나 룩트 그릭요거트 등 진짜 찐 꾸덕한 그릭요거트와 비교하면 덜한 편이지만요.

 

빵에 생크림 대신 발라먹어도 맛있답니다. 질감이 있어서 흘러내리지 않아요!

 

숟가락으로 뜬 부분들이 움푹움푹 모양을 남기고 떠져있어요.  퍼먹는 아이스크림 같네요.  맛은 생각보다 달지 않았어요.

그래서 단품으로 먹는것도 좋지만 시리얼이나 과일, 견과류 등과 활용해서 먹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확실히 그릭요거트는 일반 플레인 요거트보다 맛에 풍미가 있습니다.

 

 

오트(귀리)와 함께 먹어도 좋고요, 바나나나 딸기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먹어도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로 과일 스무디를 만들 때 주스나 우유 양을 줄이고 그만큼 그릭 요거트를 좀 더 넣어주면 되는데요. 풍미도 있고 유산균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어 더욱 맛있고 건강하답니다.

 

저는 집에 있던 오 그래놀라 팝 초코 아몬드 맛 시리얼에 그래놀라를 추가하여 함께 간단히 간식으로 먹었는데요.

시리얼의 달콤함과 그래놀라의 고소함이 부드러운 그릭요거트와 만나 맛있으면서도 의외로 든든했습니다.

 

피코크 시그니처 그릭요거트 450g의 가격은 정가 6,200원이며 저는 이마트몰에서 4,960원에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가에 구매하는 것 보다 세일할 때 구매하면 부담없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다양하게 활용가능하고 몸에도 좋은 그릭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를 압착해서 유청을 제거하여 만드는 그릭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보다 거의 두 배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고, 탄수화물도 거의 절반 줄어듭니다.

변비때문에 고생하고 있거나 다이어트, 건강 식품을 찾고 있다면 그릭 요거트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