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음식

대학로/혜화 이색 데이트 _ 레트로한 감성의 고르곤졸라 피자 맛집 (떡볶이+볶음밥+라면)

앵쥬 2023. 11. 22. 15:46

대학로/혜화역 이색 데이트로 즐기기 좋은 레트로한 감성의 고르곤졸라 피자 맛집

(feat. 떡볶이+볶음밥+라면)

 

'서울 종로구 대학로 129-8' 혜화역 1번출구에서 94m 거리로 역과 가깝습니다.

 

겐로쿠 우동쪽 골목길 안쪽에 위치한 혜화 돌쇠 아저씨! 골목에 있기 때문에 지나칠 수 있으니 주의!

 

입구쪽에 아톰 그림이 있었어요. 세월이 느껴지는 식당이에요!

정확히 얼마나 됐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10년도 넘은 식당이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이곳에 추억을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도 계신것 같았어요.

그렇다는건 꾸준한 맛집이라는 거 벌써 인증!!

 

 

가게 내부 분위기

혜화 돌쇠아저씨네 내부 모습입니다.

정감가는 분위기, 레트로한 분위기가 느껴져서 추억 데이트로도 이색데이트로도 좋을 것 같아요!

가구들이 뭔가 옛날 국민학교(초등학교)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해요.

 

 

메뉴 및 가격

제일 유명한 음식이 고르곤졸라예요! 화덕 피자라서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각각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지만 가장 많이 주문하는게 세트메뉴인 것 같아요.

친구세트, 종합선물세트, 아저씨세트, 돌쇠세트, 사랑해세트 총 5가지 세트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트메뉴에는 셀프라면이 들어가있는게 특징입니다!

 

 

메뉴판 맨 아래에는 라면 봉지는 요렇게 접어주세여 하고 라면 봉지 샘플이 있는데 저는 실패했어요 ㅋㅋㅋ

어떻게 접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아주머니께서 웃으시면서 직접 해주셨답니다.

다들 라면 봉지로 딱지 접을 수 있나요? 멋져요!

 

카페 메뉴

혜화 돌쇠아저씨네에는 카페 메뉴도 있었어요!

커피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의사항 글귀가 너무 재밌어서 찍어봤습니다.

* 돌쇠아저씨가 콜롬비아에서 목숨걸고 따온 아라비카 원두로 정성을 다하여 대충 볶았습니다.

 

돌쇠네 없는 것

돌쇠네 없는 것 확인해보시고 참고하세요 ㅎㅎ

물티슈, 앞치마, 김치, 오이피클, 핸드폰 충전이 없어요!

(단무지는 있어요~~!)

근데 맛은 있던데요?!

돌쇠와 행복은 뭘까요 ㅎㅎ

 

셀프라면

자 이제 중요한 음식을 살펴봐야겠죠?! 저는 2명이서 방문했고 돌쇠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돌쇠세트 (고르곤졸라피자 + 김치볶음밥 + 셀프라면) 24,000원.

셀프라면이 좋았던게 직접 콩나물을 담아서 주시더라고요! 같이 준 저 국물은 뭔진 까먹었는데 아무튼 기본으로 끓여먹는 라면이랑은 또 달라서 색다르고 좋았어요.

 

 

 

김치볶음밥

치즈떡볶이와 김치볶음밥 중에서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선택한 김치볶음밥!

후기에 김치볶음밥 맛있다는 평을 보고 선택했어요.

계란 후라이가 반숙으로 맛있게 잘 나와서 비벼먹으니 정말 맛깔났습니다.

다음엔 치즈떡볶이도 먹어보고 싶어요.

 

 

고르곤졸라 피자

그리고 대망의 고르곤졸라 피자!!!

사실 이게 후기가 좋아서 정말 궁금했는데 우선 사이즈 보고 생각보다 커서 놀랐어요!

총 6조각 나오는데 1조각이 제 손보다 훌쩍 크더라고요.

같이 찍어먹을 수 있는 꿀을 함께 주신답니다. 근데 종지에 담긴 꿀이 너무 맑고 투명해서 없는 줄 알고 조금 쏟았었어요 ㅠㅠ

그러니까 다른 분들은 조심하세요..! (저만 그러는 걸 지도..)

 

치즈가 풍부하고 화덕피자라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둘이 먹는데도 너무 배부른 양이었어요! 맛있으면서 양도 많은!

사실 배부르고 피자 2조각 정도 남았었는데 남기고 싶지 않아서 한조각 먹고보니 남은 피자 포장해 갈 수 있더라고요.

포장 요청했더니 저렇게 귀여운 돌쇠아저씨 박스를 주셨답니다.

식당에서는 음식 남기지 않을 수 있고, 손님은 남은 피자 가져갈 수도 있고 참 좋은 것 같아요.

다음날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었는데 역시나 맛있었던 피자.

 

2008년에 일본 관광객이 뽑은 서울맛집 BEST 50에 선정됐었다고 해요.

이때는 치즈떡볶이가 더 유명했나보네요!

웨이팅 해야하는 맛집이라고 해서 대기 오래할까봐 걱정했는데 금요일 오후 5시쯤에 방문했을 땐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갔었어요.

평일 저녁 6시 이후나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어요.

 

대학로는 연극으로 참 유명한 곳인데 레트로 감성의 이색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아요.

해당 포스팅의 모든 사진 및 후기는 직접 방문 및 구매하여 기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