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제품

약국에서 파는 변비약 후기 (12일만에 변비탈출!!)

앵쥬 2022. 9. 4. 10:16

약국에서 변비약 구입해보고 효과 본 후기!


'모닝똥' 어렸을 때는 그저 웃긴 말이었어요.
이게 엄청난 축복인것을 변비로 여러번 고생해보고 난 후 깨닫게 됩니다.
모닝똥으로 아침을 시작하면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죠.

평소에도 1일 1똥을 잘 하는 편은 아니었고 고구마 먹은 날이 가장 잘싸는 편인데요.
최근 무슨 이유때문인지 갑자기 똥을 안싸기 시작하더라고요.
무려 10일이나!!

 

10일동안 아무것도 노력안한게 아니었어요.
똥을 싸기 위해 해본 시도들입니다.
1. 매일 프로바이오틱스 1포먹기, 플레인 요거트 먹기
2. 수시로 따뜻한 차 마시기
3. 섬유질 풍부하다는 미역국 먹기
4. 극단적인 방법으로 매운 떡볶이 저녁에 먹어보기

그렇다고 적게 먹은 것도 아니었어요.
변비 7일정도 됐을 땐 많이 먹어서 밀어내자 라는 생각으로 많이 먹었는데 배만 올챙이처럼 더 나오기만 했습니다.
상황이 심각하게 느껴졌고 이러다 관장까지 해야하는 건 아닐까 무섭더라고요.

 



약먼저 먹어보고 안되면 병원에 가자 생각하고 먼저 약국에 가봤고 이렇게 처음으로 변비약을 먹어보게 됩니다.
약국가서 변비약을 달라고 했더니 두 가지 약을 권해주셨어요.

바로 장쾌락 시럽네이처스팜 비피스앤 입니다.
약사님께서 이걸 먹으면 2~3일 뒤엔 배변을 하게 될 거라했어요.
! 다만 그렇다고 변비있을 때마다 약에 의존에서 찾게되면 안된다고 주의를 주셨습니다.

락툴로오스 성분의 안전한 변비약이라는 장쾌락 시럽.
락툴로오스란?
변비 또는 간성혼수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장내 수분을 증가시켜 배변을 촉진시킵니다.
총 3포가 들어있고 가격은 10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한 포에 천원이네요.

장쾌락 시럽 효능, 효과
만성변비, 영유아 및 소아의 변비, 분만 후의 변비
먹는 방법
아침식사 전에 먹습니다.
성인은 처음 2~3일간은 1일 15~30ml(한 포 15ml) 그 후엔 1일 10~15ml.
소아(7~14세)는 처음 2~3일간 1일 15ml 투여하고 그 후 1일 10ml.
유아(1~6세)는 1일 5~10ml.
영아(12개월 미만)은 1일 5ml.

 


장쾌락 시럽 맛은 꿀같은 질감에 맛도 달달해서 먹기는 쉬었습니다. 주의사항 중에 소아에게 장기투여시 충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치위생에 주의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먹을 때 주의사항
1)장기 또는 과량투여 시 배변반사작용의 정상적인 기능이 약물에만 의존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묽은 변 또는 설사가 일어날 경우에는 먹는 양을 줄이거나 투여를 중지합니다.
장쾌락 시럽먹고 물도 많이 마셔줘야 더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약국에서 같이 추천받은 변비약은 네이처스팜 비피스앤(N) 입니다.
이건 약이라기보단 건강기능식품인데요. 강력한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1억cfu 들어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은 1일 2회,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먹습니다.
식전, 식후, 시간대 상관 없습니다.
총 6알이 들어있었고 가격은 4000원에 구매했어요.

 


위 두가지 먹고 2일 후, 배변 성공!
10일동안 못쌌어서 변기 넘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ㅋㅋㅋㅋ
그정도는 아니었고 시원하게 배출 잘 했습니다 ㅋㅋ
딱딱한 똥이 아닌 힘을 많이 안줘도 쌀 수 있게 나오는 변이었어요.
그리고 이 날 이후 한달이 지난 지금까지 하루에 최소 1번 못해도 2일에 1번은 똥을 잘 싸고 있답니다.

 

요즘 특히 배변에 도움을 받고 있는게 유산균인거 같아요.

이번에 변비로 고생해보고 나서 앞으로 조심하고 관리하려고 사먹게 됐어요.
매일 아침 공복에 1포씩 먹어주고 있어요.
제가 먹고 있는 유산균은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먹고있습니다.
전에 먹었던 유산균은 착한 생유산균이라고 저렴해서 구매했었는데 특별히 먹고 똥을 잘 싼다거나 하는 느낌은 못받았어요.

 


근데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가 유명한 이유가 확실히 있는거 같아요. 효과적인 면에서 바로 보고 있습니다.
다른 유산균 제품보다 비싸서 안샀었는데 앞으로 이거로 정착할 것 같아요.



변비 걸렸던 이유는 제가 추측해봤을 때 한동안 과자를 많이 먹었습니다.
과자때문에 똥이 굳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계속 아침을 쾌변으로 시작하는 상쾌한 하루하루가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