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음식

백설 촉촉하고 부드러운 핫케익믹스로 핫케익 만들기

앵쥬 2024. 3. 18. 08:00

백설 촉촉하고 부드러운 핫케익믹스로 핫케익 만들기

 

 

갑자기 빵이 너무 먹고싶었고 요즘 빵값도 많이 비싸서

믹스를 사서 만들어볼까 하다가 핫케익 믹스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가격은 마트에서 450g 핫케익믹스를 3,200원에 구매했습니다.

타사 믹스와 고민하다가 뒷면에

"백설 핫케익믹스는 밀을 빻기 전 특수 공법으로 열처리한 특허 밀가루를 사용하여 좀 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핫케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고 땡겨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핫케익믹스로만 핫케익을 만들 수는 없고 추가 재료가 필요해요!
계란 2개 / 우유 360ml(또는 물 250ml)

반죽그릇 / 거품기 / 프라이팬 / 국자 / 뒤집개

 

450g 기준으로 지름 약12cm 크기 9~11장 분량이 나온다고 합니다.

 

 

 

핫케이크 만드는 방법

1) 둥근 반죽 그릇에 계란 2개를 넣고 거품기로 충분히 거품을 내줍니다.

 

2) 우유 360ml(종이컵 2컵) 또는 물 250ml(종이컵 1컵반)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저는 더 맛이 부드러워질거 같아서 우유를 넣었어요!

 

3) 핫케익믹스 1봉(450g)을 넣고 덩어리가 없도록 섞어주세요.

* 핫케익믹스를 넣고 너무 오래 저으면 질겨질 수 있어요!

 

 

예열하기

4) 약북에서 프라이팬 예열 후 기름을 1큰술 두른 뒤 키친타월로 한 번 닦아냅니다.

 

5) 반죽을 국자로 적당량 떠서 프라이팬 위에 둥글게 부어주세요.

 

6) 약한 불에서 약 1~2분 굽다가 표면에 보글보글 기포가 생기면 뒤집어서 약 1분 더 구워주면 완성!

인덕션을 쓰는 저는 1~2분가지고는 안되고 불 4-5세기로 해서 3분 이상은 한 것 같아요!

 

그렇게해서 만들어진 나의 핫케이크 !!

많이 단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달달함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집에 우유랑 딸기잼이 있어서 같이 곁들여먹었더니 더욱 맛이 좋았답니당 ㅎㅎ

두장정도 만들어먹었는데 생각보다 배부르더라고요.

간단한 한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얼만큼 굽냐에 따라 색감도 맛도 달라지는 것 같아요.

얇게 구우면 바삭한 과자같고 도톰하게 구우면 폭신한 빵이 돼요!

 

두께감이 얇으면 특히 끝 부분이 바삭바삭한 과자먹는 재미가 있고요.

다만 잼 찍어먹기엔 안어울리고, 도톰하게 빵처럼 구워야 잼이랑 먹기 더 좋았어요!

취향에 따라 생크림, 메이플시럽, 과일이랑 먹을 수 있는 핫케이크!

 

 

*실패 사진주의

 

 

 

 

사실.. 첫번째 도전은 잠시 핸드폰 보다가 이렇게 보내버렸어요..

불세기를 세게하면 잠깐만 둬도 금방 타버리니 모두 조심하시고 맛있는 핫케익 만들어 드세요!

 

 

제가 6번정도 만들어먹었는데 아직도 반죽이 많이 남아있어요.

저정도 사이즈면 9~11장 정도 만들 수 있는게 맞는것 같아요!

저렴하지만 맛있게 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핫케익믹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