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남기기/음식

[프로틴바 만들기] 마이프로틴 임팩트 웨이 단백질바, 저탄수 고단백 간식

앵쥬 2020. 5. 31. 22:03

프로틴바 만들기 - 저탄수 고단백 간식



동생과 함께 프로틴바 만들기에 도전해봤습니다.

마이프로틴 임팩트웨이 프로틴 쉐이크를 대용량으로 샀는데
쉐이크로만 먹기에는 질리더라고요.



별로 없는 재료로 일단 도전해본 프로틴바 만들기


들어간 재료
마이프로틴 임팩트 웨이 - 50g
그래놀라 시리얼 - 10g
알룰로스 - 20g
코코넛오일 - 50g
소금 - 두 꼬집


취향에 따라 견과류나 시리얼 등 더 넣으셔도 좋습니다.

핀 크리스프 라는 통밀과자를 부셔서 넣어주면 크런키 식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있는 재료로 해서 부족했어요ㅋㅋ


 


필요한 준비물
- 주방저울, 믹스볼, 모양틀



단백질 쉐이크 50g을 넣어줍니다.

저는 마이프로틴 임팩트웨이 스트로베리 크림맛을 사용했어요.



시리얼 10g을 투척해줍니다.

마켓오 오!그래놀라 딸기 칼슘볼 시리얼을 사용했는데,
스트로베리 크림맛 프로틴쉐이크랑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근데 개인적으로 10g은 너무 적고 기호에 따라 더 추가해주세요.



알룰로스 20g을 넣어줍니다.

알룰로스는 설탕 대신 사옹 가능한 다체 감미료예요.
올리고당 보다는 알룰로스를 사용하면 좀 더 다이어트나 건강에 좋겠죠?



쉐킷쉐킷 잘 저어줍니다.



코코넛 오일 50g을
전자렌지용기에 담고 2분 정도 돌려 녹여줍니다,


녹은 코코넛 오일을 골고루 뿌려주고
잘 섞어줍니다.

위생장갑 끼고 하면 더 편해요.

 

틀에다가 넣어줍니다.

원하는 모양틀에 넣어주시고 냉동실에 30분 이상 얼려줍니다.

모양틀은 없어도 크게 상관없어요!
단지 예쁜 모양 내는 용도예요~


30분 뒤 꺼내보았습니다..!



모양틀을 넓은 곳에 넣었더니 생각보다 크기가 컸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먹었답니다.



먹고 난 후기

코코넛 오일이 들어가서인지 코코넛 맛이 꽤 많이 났어요.
그리고 끈적끈적한 편이라 이에 잘 달라붙고요.

동생과 함께 먹어보니
견과류나 다른 식감의 재료가 들어가면 더 좋을 것 같다고 피드백을 내렸답니다.

그리고 프로틴바보다는 초콜렛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시중에 파는 맛있는 바 보다는 단백질 파우더의 맛이 많이 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단백질쉐이크를 먹는 의미에선 또 한번 시도해 볼 만 하네요 ㅎㅎ